스캘핑 자동 조건 검색식

By | 2023년 12월 23일

스캘핑 조건 검색식[영웅문 HTS]


스캘핑(Scalping)은 매우 짧은 기간 동안 소량의 이익을 추구하는 주식 및 금융 상품 거래 전략 중 하나입니다.
스캘핑을 위한 조건검색식은 특히 빠르게 변하는 시장에서 작동할 수 있는 조건들을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동성 조건
스캘핑은 주로 시장의 작은 움직임을 이용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중요합니다.
변동성이 높은 종목이나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동평균선 조건
주가의 추세를 파악하기 위해 단기 이동평균과 장기 이동평균을 비교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이 장기 이동평균을 상향 돌파할 때 또는 하향 돌파할 때 매매 신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RSI(상대강도지수) 또는 스토캐스틱 조건
스캘핑 전략에서는 상대강도지수(RSI)나 스토캐스틱과 같은 오실레이터를 사용하여 초과매수 또는 초과매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거래량 패턴
스캘핑은 일정한 거래량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증가하는 추세나 특정 거래량 패턴을 검출하는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빠른 응답 시간의 기술 지표
스캘핑에서는 빠른 응답 시간을 가진 기술 지표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MACD(이동평균수렴확산)나 볼린저 밴드와 같은 지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가 주문과 손절가 주문 설정
스캘핑 전략에서는 진입과 이탈을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지정가 주문과 손절가 주문을 효과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정 포인트

가총액, 주가등락률, 1분 당 거래대금, 거래량비율을 기본으로 해서 조건검색을 만듭니다.
시가총액을 200억 원 이상 5000억 원 이하의 종목들
1봉전 종가대비 ~ 0봉 전 고가등락률 1% 이상
전봉에서 1분 봉상 10억 이상 터지는 종목들을 가려내기 위해 거래대금 지정
1분 동안 더욱 강한 종목을 매매하기 위해서 10억 이상으로 지정
전봉 대비 거래량이 200% 이상 터진 종목들

※주의

스캘핑은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시장에서 민첩하게 대응하는 전략이므로 특히 조건검색식과 함께 자동화된 거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캘핑은 높은 거래 빈도와 빠른 의사결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